2024/02 3

[초록별] 안녕, 나의 가시많은 선인장 (2021.03.06.~2024.02.21.)

안녕, 삐죽아. 넌 내 생일을 맞아 동기들이 선물해준 선인장이었지. 푸른 빛이 도는 회색 화분에 담겨 포장지로 둘러싸인 너는 참 작고 가시가 많았지. 어릴 적 비모란 선인장을 키우다가 죽은 적이 있어. 당시 왜 죽었는지 기억은 안 나. 죽어서 버린 장면조차 사실 기억이 안 나. 그냥 중간에 화분을 한 번 실수로 떨어뜨려서 엎었던 기억이 있어. 학원 가기 전이었는데, 황급히 흙을 주워담았었지. 너를 처음 보았을 때 그때 그 비모란처럼 되지는 않게 노력하겠다, 생각했어. 한 달에 한 번 물을 주라고 해서 정말 매달 1일이 될 때마다 물을 주고, 겨울에는 물을 주지 말라고 해서 잠바를 꺼내기 시작하면 물을 안 줬어. 햇빛 많은 것을 좋아한다길래 기숙사 창문에 올려두었지. 방학에는 어디서 받았는지 모르겠는 와인..

낙서장 2024.02.21

[용과 삽목] 117일차: 이것은 프랙탈인가

프랙탈(fractal): 작은 구조가 전체 구조와 비슷한 형태로 끝없이 되풀이 되는 구조 ─🌵─✿─🌵─ 한동안 용과에 관심이 없었다. 그 이유... 1. 시험이 끝남 2. 면접을 봄 3. 입사 전 교육을 받음 ...결론: 바빴다!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유! 4. 금호 선인장을 떨어뜨림 내가 애지중지 키우는, 생일선물로 받은 금호선인장이 있다. 12월 말, 실수로 화분이 두 개가 동시에 떨어지는 일이 발생했다. 바로 금호선인장과 용과! 순간 용과 팔이 떨어지면 안된다는 생각에 용과를 잡았는데 (+선인장은 따가워서 잡을 수도 없었다...) 그 때문에 금호가 바닥에 박치기를 했고, 이후로 한쪽 부분이 멍이 들고 썩어들어가서 용과에게 관심이 없었다. 금호만 매일 쳐다보면서.... 힝힝.... 내 금호.... 미..

취미활동 2024.02.16

[용과 삽목] 61일차: 빠름~빠름~빠름~

빠름~빠름~빠름~ (이 광고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있으려나?) ─🌵─✿─🌵─ (게을러서 늦게 쓰는 일지입니당 - 기준 날짜 12월 20일) 10월 21일, 용과 삽목 1일차였는데 12월 7일, 용과 몸통에서 뾰족하게 새 눈이 나왔었다. 그리고 무지무지 빠르게 성장하더니면 12월 20일, 팔의 길이가 이만큼 되었다! 얼마나 빠르게 자라는지 궁금해서 언젠가는 자로 길이를 재봤다. 한 5일만에 2cm 정도 컸었다. 식물은 성장통이 없나, 문득 궁금했다. 팔이 점점 길어지다가 두꺼워지며 색이 변한다고 하였다. 색이 연두색일 때 휘어줘야지 원하는 방향으로 자란다는데, 지지대를 세워주기에는 인생이 바쁘다. 1월 초에 중요한 시험이 있어 알아서 자라게 그냥 두고자 한다. 설마 이상하게 자라겠어~ 설마 본인 팔(?) 무..

취미활동 2024.02.1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