독서 후기

오만과 편견

미레티아 2011. 6. 12. 19:04



오만과 편견

저자
제인 오스틴 지음
출판사
아이세움 | 2006-08-25 출간
카테고리
아동
책소개
『아이세움 명작논술』시리즈 제25권 ≪오만과 편견≫. 이 시리즈...
가격비교 글쓴이 평점  

뭐, 표지가 마음에 들지 않지만 제가 읽은 것은 이 책이였으니.... 

이 오만과 편견에서는 주로 사랑, 편견 등을 다루고 있어요.

빙리♥제인, 다아시(디아시였나?)♥엘리자베스...

다아시가 엘리자베스를 좋아하지만 계급이 달라서 그렇지 않은 것처럼 행동하죠.

그런데 그것이 엘리자베스에게는 오만하게 보였나봐요.

그리고 엘리자베스는 다아시의 나쁜 소문으로 인해 편견을 같게 되지만

결국 편견은 풀어지고 결혼하게 되는 해피 엔딩이에요.

이 책에서는 편견을 갖지 말라는 교훈을 얻을 수 있는데

참 공감이 가는 편견이에요.

단지 한 사람의 안 좋은 면만, 좋은 면만 봐서 편견을 가진다면

자신에게는 물론, 그 사람에게도 좋은 점은 없잖아요??

저는 편견을 무지 싫어해요.(저는 이것을 고정관념이라고 표현하기도 해요.)

왜냐하면 저는 그 편견으로 인해 피해 본 적이 있거든요.

자세한 내용은 안 공개할거에요.

아하하하하하^^

오늘따라 많이 피곤하네요.